낭만과 예술,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구현하는 도시가 있다면, 그것은 다름아닌 바로 프랑스 파리일 것입니다. 파리에 아주 많이 방문해 본 저로서, 파리에서 꼭 가봐야 할 3가지 장소를 꼽는다는 건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파리는 그야말로 낭만의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오늘은 파리에서 이 곳들을 빼놓고는 파리라고 할 수 없는 곳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파리의 상징 에펠탑
상징적인 에펠탑을 빼놓고는 파리를 상상할 수 없습니다. 이 단순한 철 격자 구조물의 웅장함은 이 도시의 낭만적인 매력을 상기시켜줍니다. 누군가는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에펠을 보고 감동을 느끼는 것은 진짜 에펠탑이 아름다워서가 아니라 단순히 그 유명한 에펠탑을 보고 있다는 사실에 감동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저는 이 말을 한 사람은 과연 에펠탑을 몇 번이나 제대로 보았을까 라는 의문을 갖습니다. 에펠의 낮과 밤을, 반짝이는 에펠을 보았다면 그런 말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파리를 한 눈에 담기 위해 에펠탑 위로 올라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는 에펠탑 앞 광장에서 돗자리를 펴고 앉아 바게트를 먹고 와인을 마시는 일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 광장의 잔디밭에는 프랑스의 매력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저마다 자유롭게 파리를 즐기는 파리지앵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밤에만 볼 수 있는 에펠탑의 반짝임은 센 강 위에 낭만적인 빛을 드리우며 숨막히는 장관입니다. 매 시간 반짝이는 에펠과 자정이 넘은 시간에만 볼 수 있는 화이트 에펠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에펠탑 옆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샹젤리제 거리가 있습니다. 극장, 카페 및 고급 부티크가 즐비한 이 웅장한 거리를 따라 거닐어 보시기 바랍니다. 길거리에 있는 카페 중 한 곳에서 핫 초콜릿이나 에스프레소를 주문해 파리만의 우아한 분위기에 흠뻑 빠져드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2. 몽마르트르
파리의 보헤미아와 예술적인 매력을 맛보려면 매혹적인 몽마르트르 근처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몽마르트르의 자갈이 깔린 거리와 역사적인 광장은 과거로의 여행처럼 느껴집니다. 예술가들로 가득 찬 매력적인 광장인 테르트르 광장은 이 지역만에서 느낄 수 있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몽마르트르 언덕에 작은 회전목마를 하나 지나 정상에 오르면 도시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흰색 돔 바실리카 성당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때 피카소와 반 고흐와 같은 유명인사들의 고향이었던 몽마르트르의 예술적인 역사가 구석구석 눈에 띕니다. 이 몽마르트르 언덕에서는 파리 시내와 에펠이 한 눈에 보입니다. 내 손 안에 파리가 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몽마르트르 언덕에 가만히 앉아 파리를 온전히 느껴보세요. 언덕에서 내려와 몽마르트르 지역에서 떠나기 전 사랑해 벽을 방문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랑해 벽에서 한국어로 쓰여진 사랑이라는 글자를 찾아보고, 또 잊고 있었던 사랑의 가치를 발견해보십시오.
3. 루브르와 센 강 유람선
파리의 예술과 역사 속으로 뛰어들기 위해, 루브르 박물관에 방문하는 것은 당연한 순서입니다. 탐험에 대한 열정을 가진 승무원으로서, 상징적인 모나리자를 포함한 루브르의 방대한 컬렉션은 그야말로 보물창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브르를 몇 번이나 방문했지만, 아직도 루브르에 있는 작품들을 다 보지 못했습니다. 궁전으로 변한 박물관의 웅장함은 예술과 문명을 형성하는 파리의 역할에 대한 증거입니다. 루브르 앞에서 루브르 박물관의 삼각형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는 것도 파리를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꼭 해봐야 할 일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입장은 당일에 거의 불가능하고 미리 예약을 해야 된다는 사실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당일에 허탕치고 돌아가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저녁이 되면 낭만적인 센 강 유람선 여행으로 파리의 모험을 떠나보십시오. 노트르담 대성당과 오르세 미술관을 포함한 그 도시의 명소들이 밤을 밝히게 됩니다. 센 강 유람선에서는 낭만적인 저녁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센 강을 따라 앉아있는 여러 파리 시민들, 센 강의 여러 다리들을 통과하다 보면 어느새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는 에펠탑을 만날 수 있을것입니다.
상징적인 랜드마크, 예술적인 거주지, 그리고 낭만적인 분위기가 있는 파리는 전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도시입니다. 그러니, 가방을 싸고, 모든 순간이 화폭이고, 모든 것이 걸작인 파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