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스의 아름다움과 매력적인 고대 도시, 그리고 지중해의 매력이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매혹적인 슬로베니아를 추천합니다. 저는 체코 프라하에서 살았을 당시, 12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야간버스를 타고 당일치기 슬로베니아 여행을 다녀왔던 경험이 있습니다. 슬로베니아는 작지만 아름다운 도시로 동유럽에서 하루쯤은 투자할 가치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지금부터 슬로베니아 곳곳의 아름다운 곳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블레드 호수
슬로베니아 곳곳을 걷다보면 알프스 산맥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알프스 산맥을 따라 위치한 블레드 호수는 그림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에메랄드 빛의 호수는 절벽 위에 자리한 블레드 성과 교회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호숫가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을 즐겨보기도 좋습니다. 호수 근처에는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 피크닉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보트를 빌려서 호수 한가운데에 있는 교회로 들어가 볼 수도 있습니다. 블레드 호수 옆의 길을 따라 오르다보면 성에 도착합니다. 동화 속의 성같은 블레드 성을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블레드 성에서는 고대 인쇄 방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도 진행하고 있어서 블레드 성에서 여러 체험을 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블레드 성에서 내려다보는 블레드 호수의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저는 이 성 돌담에서 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또, 블레드 호수는 꼭 동화같은 모습이어서 일출과 일몰때 금빛 태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블레드 호수는 숨막히는 풍경을 보여줍니다.
2. 류블라냐
슬로베니아의 수도 류블라냐는 슬로베니아에 도착하면 누구나 방문하게 되는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중세적인 도시의 매력이 그대로 느껴지는 도시입니다. 이국적인 도시 풍경을 좋아하는 승무원으로서, 돌 바닥으로 장식된 거리와 다채로운 바로크 건물들로 장식된 류블랴나의 구시가지를 구경하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었습니다. 류블라냐 성에 올라서 슬로베니아 특유의 이국적인 마을 전체를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슬로베니아의 상징인 용이 새겨져 있는 드래곤 브릿지를 만나기 위해 구시가지를 거닐어 보십시오. 류블랴나를 차별화하는 것은 활기찬 카페, 거리 예술, 활기찬 문화 현장의 분위기입니다. 현지인들과 함께 류블랴니카 강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슬로베니아의 여러 거리 예술가들을 만나보기시 바랍니다. 거리의 아무 성당이나 아무 가게를 들어가도 모두 아름다운 경광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류블랴나의 아름다운 도시 분위기는 모든 여행자에게 매력적이고 시각적으로 즐거운 경험을 보장합니다.
3. 트리글라브 국립공원
슬로베니아의 길들여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트리글라브 국립공원도 슬로베니아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블레드 방향으로 가는 버스를 류블라냐에서 타면 트리글라브 국립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블레드도 이미 국립공원 안에 포함된 지역입니다. 에메랄드빛 호수를 자랑하는 트리글라브 호수 계곡을 하이킹하거나 슬로베니아의 가장 높은 봉우리인 트리글라브 산의 등반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트리글라브 공원에서는 암벽 등반, 협곡 구경, 동굴 탐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에메랄드 빛 호수의 소카 강에서는 래프팅이나 카약을 타는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지역은 슬로베니아만의 청정한 자연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봄, 가을에는 이 지역을 산책하며 알프스 산맥과 자연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여름에는 여러 액티비티를 직접 즐겨보실 수 있고, 겨울에는 울창한 숲에 눈이 쌓여있는 모습을 직접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봄에 방문했기 때문에 알프스 산맥을 구경하며 트리글라브 국립공원 지역을 열심히 걸어보았습니다.
알프스의 경이로움, 매력적인 수도, 그리고 훼손되지 않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슬로베니아는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작지만 아름다운 도시. 작은 고추가 매운 것처럼 슬로베니아는 특유의 아름다움을 가진 도시입니다. 슬로베니아를 동유럽 여행지에서 배제하는 것은 너무 아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로베니아 여행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